이용약관
제 1 조 [약관]

본 약관은 주식회사 레드캡투어(영문명 Redcap Tour. Co., LTD. 이하 “회사”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여행 및 렌터카 상품정보 제공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한다)의 이용과 관련하여, “회원”간의 권리·의무 및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[정의]
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“회사”라 함은 본 “서비스”의 제공 주체인 주식회사 레드캡투어를 의미합니다.
  • 2. “서비스”라 함은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폐쇄몰 기반의 여행 및 렌터카 관련 상품정보 제공 서비스로, 상품 예약 및 구매 기능은 포함하지 않으며, 정보 제공과 상담 연결에 한정됩니다.
  • 3. “고객사”라 함은 “회사”와 출장 또는 차량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법인을 의미합니다.
  • 4. “회원”이라 함은 “고객사” 또는 “고객사”의 임직원, 해당 임직원의 가족, 또는 “회사”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완료하고 “서비스” 이용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.
  • 5. “아이디(ID)”라 함은 “회원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“회원” 식별에 사용되는 고유 문자열로, “회원”에게 부여되는 고유의 식별값을 의미합니다.
  • 6. “비밀번호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본인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설정하는 문자, 숫자,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제 3 조 [약관의 개정]
  • 1. “회사”는「약관의규제에대한법률」「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」「개인정보보호법」「표시·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」등 관련 법령을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“회사”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,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주요 변경 내용을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다음 방법으로 공지합니다.
    • 1) 회원의 등록 이메일(E-mail) 발송
    • 2) “서비스” 내 공지사항 게시
    ※ 임직원 회원의 경우 이메일 주소가 시스템상 수정 불가할 수 있으므로, “서비스” 내 공지사항 게시를 통한 고지를 반드시 병행합니다.
  • 3. “회사”가 “회원”에게 약관 개정 사실을 이메일 또는 기타 연락 가능한 방법으로 고지하는 경우, “회원”이 변경 가능한 정보(예. 휴대전화 번호 등)를 최신화 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“회사”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(이하 "개정 약관"이라고 합니다)은 원칙적으로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.
  • 5. 본 약관의 개정에 이의가 있는 “회원”은 효력 발생일까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, 개정 약관 고지 후 30일 이내에 탈퇴하지 않은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6. 본 조의 통지 방법 및 효력은 본 약관의 개별적 또는 전체적 통지에도 준용합니다.
  • 7.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, 상관례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지침 등에 따릅니다.
제 4 조 [회원 등록]
  • 1. 본 약관에 따른 “서비스” 이용을 위해 “회원”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각 호의 조건을 충족하고, “회사”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동의한 후 회원 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) “회사”와 출장 또는 차량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“고객사”의 임직원
    • 2) “회사”에 사전 등록된 이메일과 로그인 시 입력한 이메일이 일치한 자
    • 3) 제1호 또는 제2호에 해당하는 임직원이 “회사”가 정한 절차에 따라 임직원 인증을 완료한 후 가입한 임직원의 가족
    • 4) “회사”가 발행한 유효 상품권을 소지하고, “회사”가 정한 절차에 따라 확인된 자
  • 2. “회원” 등록은 “회사”가 위 각 호의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완료되며, 등록 완료 통지가 “회원”에게 제공되는 시점부터 회원용 서비스 이용 권한이 부여됩니다.
  • 3. “회사”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, 회원 등록을 제한하거나 사후에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) 등록된 정보에 허위, 기재 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  • 2)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한 경우
    • 3) 시스템 보안이나 서비스 운영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
제 5 조 [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]
  • 1. “회원”은 본인이 설정한 “아이디(ID)” 및 “비밀번호”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,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.
  • 2. “회원”의 과실로 “아이디(ID)” 또는 “비밀번호”가 유출되거나 제3자에 의해 무단 사용된 경우, 그에 따른 손해는 “회원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  • 3. “회원”은 자신의 “아이디(ID)” 또는 “비밀번호”가 도용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, 즉시 “회사”에 통보하고 “회사”의 안내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이행해야 합니다.
제 6 조 [회원탈퇴 및 자격상실]
  • 1. “회원”은 언제든지 서면, E-mail, 전화 기타 “회사”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“회사”는 요청을 접수한 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. 탈퇴 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 및 “회사”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.
  • 2. “회원”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, “회사”는 사전 통지 후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    • 1)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    • 2) “서비스” 이용 중 “회사”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
    • 3) 타인의 “서비스” 이용을 방해하거나 무단으로 정보를 도용한 경우
    • 4)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로 회원자격 유지가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3. “회원”이 사망한 경우,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자동으로 상실됩니다.
제 7 조 [회원자격의 해지, 제한, 정지의 절차]
  • 1. “회사”는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따른 사유 발생 시, 회원 자격의 해지, 이용 제한 또는 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, 해당 사유와 조치 내용을 전자우편(E-mail) 또는 “서비스” 내 공지사항을 통해 통지합니다. 단, 긴급한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조치할 수 있으며, 조치 후 지체 없이 해당 사실을 통지합니다.
  • 2. 이용 제한 통지를 받은 “회원”은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“회사”가 지정한 방법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, “회사”는 이의제기 결과를 지체 없이 “회원”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3. 조치 사유가 해소된 경우 “회사”는 즉시 제한 또는 정지 조치를 해제합니다.
제 8 조 [회원에 대한 통지]
  • 1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 대한 통지를 전자우편(E-mail) 또는 “서비스” 내 공지사항 게시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“회사”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, “서비스” 내 공지사항에 7일 이상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 9 조 [서비스의 제공과 변경]
  • 1.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는 여행 및 렌터카 관련 상품과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, 상품 예약 및 구매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며, 정보 제공 및 상담 연결에 한정됩니다. 상품 예약 및 구매는 별도의 계약에 따라 진행되며, 이에 따른 책임은 해당 계약의 당사자에게 있습니다.
  • 2. “회사”는 향후 추가적인 기능을 개발하여 “회원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및 “회사”의 정책에 따라 “회원” 사전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칩니다.
제 10 조 [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]
  • 1. “회사”는 서비스 운영의 효율화, 사업 종목의 변경, 업체 간 통합, 불가피한 영업상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위와 같은 변경 또는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, “회사”는 변경 또는 중단일로부터 최소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, 사유 및 제공 종료일을 “서비스” 내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(E-mail) 등 “회사”가 정한 방법으로 “회원”에게 고지합니다.
  • 3. 다만,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사전 고지가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경우, “회사”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전 고지 없이 중단할 수 있으며, 해당 사유가 해소된 즉시 지체 없이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.
    • 1) 천재지변, 전쟁, 폭동, 화재, 파업 등 쟁의행위,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“회사”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
    • 2)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
    • 3) “회사”를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또는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
    • 4) “서비스”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
    • 5) 기타 “회사”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
  • 4. “회사”는 본 조 제1항 및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중단되는 경우, “회사”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“회원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11 조 [서비스 이용시간]
  • 1. “서비스”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,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됩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“회사”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) 설비 점검 또는 교체 등 “회사”의 필요에 의한 경우
    • 2) 설비의 장애,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
    • 3)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
  • 2.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 중 일부 항목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 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해당 이용시간은 “서비스” 내 공지사항 게시 등 합리적인 방법으로 사전에 고지합니다.
제 12 조 [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]
  • 1.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 운영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“서비스” 내 화면, 전자우편(E-mail), SMS 등으로 “회원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 화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, 전자우편(E-mail) 또는 SMS 등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,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. 이 경우, “회사”는 사전 동의를 받은 “회원”에 한하여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며, “회원”은 언제든지 수신 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 13 조 [서비스의 개시]
  • 1. “회원”은 “회사”가 본 약관 제4조에 따라 회원 등록을 완료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점검, 기술적 장애 또는 기타 불가피한 사유가발생한 경우, “서비스”의 개시 시점이 연기될 수 있으며, 이 경우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지체 없이 이를 안내합니다.
제 14 조 [개인정보보호]
  • 1. “회사”는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(이하 “정보통신망법”이라고 합니다)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서는 관련 법령 및 “회사”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. 다만, “회사”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“회사”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2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“서비스” 이용과 관련하여 “회원”의 정보 수집 시 회원의 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.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, 그 외 수집에 대하여는 선택사항으로 합니다.
    • 1) 성명
    • 2) 소속 사업자/사업장
    • 3) E-mail 주소
    • 4) 휴대폰 번호
  • 3.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와 관련하여 기득한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,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에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.
    • 1)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 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
    • 2)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    • 3)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
    • 4)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, 홍보자료,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
  • 4. 본 조 제2항의 범위 내에서, “회사”는 업무와 관련하여 “회원”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5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제 15 조 [정보의 전송 및 제공]
  • 1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공지사항, 전자우편(E-mail) 등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광고성 정보의 전송은 제12조에 따르며, “회원”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문의 답변을 제외하고는 전자우편에 대한 수신 거부를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“회사”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한 내에서 이를 처리합니다.
  • 2. 본 조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팩스 등 통신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, “회원”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 다만, 거래 관련 정보 및 “회원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은 예외로 합니다.
  • 제 16 조 [회사의 의무]
    • 1. “회사”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, 본 약관에 따라 “서비스”를 성실히 제공합니다.
    • 2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이 안전하게 “서비스”를 이용할 수 있도록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, 「개인정보보호법」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.
    • 3. “회사”는 「표시∙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」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, 광고성 정보 제공 시 “회원”에게 오인 또는 혼동을 야기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
    • 4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, 동의를 받은 경우에도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방법과 절차를 준수합니다.
    제 17 조 [회원의 의무]
    • 1. “회원”은 관계 법령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“회사”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하여야 하며, “회사”의 정상적인 “서비스”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  • 2. “회원”은 “회사”의 사전 승낙 없이 “서비스”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3. 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“회사”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, 복제, 유포, 상업적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4. “회원”은 등록 정보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, “회원”이 수정할 수 있는 범위에서 즉시 “회사”에 해당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.
    • 5. ”회원”은 “서비스”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      • 1) 다른 회원의 “아이디(ID)”를 부정 사용하는 경우
      • 2)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
      • 3)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
      • 4)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  • 5) 해킹, 악성코드 배포 등 서비스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
      • 6) 수신자의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  • 7)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
      • 8) “회사”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  • 9) 외설,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인터넷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    • 10)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    • 11) 기타 “회사”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
    • 6. 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  제 18 조 [이용제한 등]
    • 1. "회사"는 "회원"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"서비스"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, 경고, 일시정지, 영구 이용 정지 등 "서비스"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2. 전항에도 불구하고, 「저작권법」 및 「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」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"정보통신망법"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. "회사"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"서비스"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    • 4. 본 조에 따라 "서비스"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"회사"는 제8조["회원"에 대한 통지]에 따라 통지합니다.
    • 5. "회원"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"회사"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"회사"가 인정하는 경우 "회사"는 즉시 "서비스"의 이용을 재개합니다.
    제 19 조 [손해배상]

    “회사”는 본 “서비스”를 제공함에 있어 “회사”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, “회원” 또는 “고객사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, 본 “서비스”는 상품 예약 및 구매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며, 해당 거래는 본 “서비스” 외부에서 이루어지므로, 이에 관한 분쟁, 손해 또는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거래 당사자 간의 별도 계약에 따릅니다.

    제 20 조 [책임제한]
    • 1. "회사"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"서비스"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"서비스"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  • 2. "회사"는 "회원"의 귀책사유로 인한 "서비스"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3. "회사"는 "회원"이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• 4. "회원”은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 소홀, 타인에 대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    • 5. 본 “서비스”는 상품 예약 및 구매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며, 해당 거래는 본 “서비스” 외부에서 이루어지므로, 상품 예약·구매에 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별도의 계약 관계에 따릅니다.
    제 21 조 [준거법 및 합의관할]
    • 1.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    • 2. “회사”의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제소 당시의 “회원”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하며, “회원”의 주소지가 불분명하거나 해외 거주자인 경우,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.
    [부칙]

    제1조(시행일) 본 약관은 2025년 09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.

    제2조 (경과조치) 이 약관 시행 전에 가입한 “회원”은 시행일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.